투싼ix ㅡ 광고의 새로운 모습

2011. 4. 18. 00:53CF & PR

반응형

[ 이미지출처: 현대자동차, Tucson ix 홈페이지 ] (1)


광고에 새로움을 담는 것과 새로운 이미지를 담는 것이 그 광고를 "지루하지 않게 하는 힘"이라고 생각을 한다.


2009년 가을 시리즈

[ 동영상 출처: 김두장씨 블로그, 낮 버전 ] (5)

[ 동영상 출처: 김두장씨 블로그, 저녁 버전 ] (5)

[ 동영상 출처: 김두장씨 블로그, 밤 버전 ] (5)


현대자동차 투싼ix 어깨편 (2010.4.3)


[ 동영상출처: 현대자동차, Tucson ix 홈페이지 ] (1)
ix가 묻겠다
그녀가 취한척 어깨에 기대어오는 순간 어떻게 하겠는가?
2초 이상 망설였다면
당신은 아직 멀었다
그녀가 취한척 어깨를 기대어 온다. 그러한 무방비 상황에서 어떻게 하겠는지를 광고가 광고를 보고 있는 내게 물어온다. 그리고 당혹스러워하는 남자의 표정.. 시간이 흐르고, "2초 이상 망설였다면, 당신은 아직 멀었다"라고 냉정하게 평가해 버린다. 인생의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그것도 너무나 순간적으로 찾아오는 기회를 말이다.


현대자동차 투싼ix 거품편 (2010.4.3)


[ 동영상출처: 현대자동차, Tucson ix 홈페이지 ] (1)
ix가 묻겠다
친구였던 그녀가 오늘따라 여자로 보인다 어떻게 하겠는가?
2초 이상 망설였다면
당신은 아직 멀었다
이번에는 친구였던 그녀가 여자로 보인다. 여자를 뚫어져라 쳐다보는 남자. 그리고 또 한번의 망설임. ix는 또 다시 대답한다. "2초 이상 망설였다면, 당신은 아직 멀었다"고.

얼마나 현실적인 설정과 현실적인 망설임과 그리고 얼마나 현실적인 "놓침"의 미학인가. 


현대자동차 투싼ix TUCSON ix - CANON (2010.4.3)


[ 동영상출처: 현대자동차, Tucson ix 홈페이지 ] (1)
똑딱이는 말한다 해가 졌다 그만 들어가자
익서스는 말한다 해가 졌다 그녀를 찍을 시간이다
이것이 익서스다
골키퍼를 치워드릴까요?
콧대를 좀 더 낮춰드릴까요?
먼저 다가서 드릴까요?
필.요.없.어.
10번 찍으면 10번 넘어오니까
이것이 인생이다
세번째 광고는 캐논 익서스와의 연합광고다.

전반부는 현대자동차의 투싼과 투싼의 광고 카피 기법, 그리고 광고 징글을 그대로 활용하여 캐논 익서스를 광고한다. 익숙한 듯 새로움을 만들어낸 것이다. 후반부에서는 캐논 익서스가 광고하는 카피 기법과 징글을 그대로 차용한다. 그리고 광고 대상은 현대자동차 투싼이다. 

두 광고가 가지고 있는 미적인 부분을 그대로 차용하면서, 오히려 서로가 서로에게 이미지적인 장점을 부각시키는 효과를 가지는 것이다. 


현대자동차 투싼ix 여행편 (2010.5.20)

[ 동영상출처: TVCF 현대자동차, Tucson ix ] (2)
오빠 나 혼자 여행 갔다와도 돼?
....그럼~!
지나치게 COOL한 당신에게
투싼이 말한다
언제까지 COOL한 척 할 것인가
요즘은 광고가 드라마나 쇼프로보다 더 몇 배는 재밌는 것 같다. 5월 20일자로 런칭한 투싼의 다른 버전 광고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여자친구가 혼자 여행을 다녀온다고 한다. 그리고 남자는 지나치게 쿨하게 "그럼!"이라고 한다. 

쿨한 척 하기 위해서 대답은 하고 있지만, 남자의 눈초리가 떨린다. 이 얼마나 극사실적인 광고란 말인가!!


현대자동차 투싼ix 문단속편 (2010.5.20)

[ 동영상출처: TVCF 현대자동차, Tucson ix ] (3)
집에 아무도 없는데... 혼자 있기 무서워
그러면....
문단속 잘 해
지나치게 COOL하신 당신에게
투싼이 말한다
언제까지 COOL한 척 할 것인가
예쁜 여자친구가 말한다. "집에 아무도 없는데... 혼자 있기 무서워" 그런데 이 남자, "문단속 잘 해"라고 말하고, 뒤돌아 걸어나온다. 이건 COOL이 아니라, COLD 정도가 아닐까? 생각지도 못한 광고의 흐름에 빵 터지고야 말았다.


대놓고 웃겨보려고 노력하는 광고도 있지만, 그런 광고들보다는 차라리 지금 이 정도의 재미를 주는 광고들이 오히려 더 잘 기억이 되는 것 같다. 투싼 시리즈 광고가 계속될 것 같은데, 앞으로도 기대를 가지고 봐주고 싶다.


(내용추가에 따른 원본글 작성시기 보존, 2010/05/29 13:59 원본 작성)


현대자동차 투싼ix 3차 (2010.7.4)


[ 동영상 출처: 현대자동차 쇼룸, Tuscon ix 멀티갤러리 ] (4)

요즘 나오는 광고중에서 유일하게 타겟층의 생각을 앞서가는 광고, 투싼ix에서 3차 시리즈로 새로운 광고를 7월 4일부터 내보내기 시작했다.

언제까지 망설일 것인가?(1차), 언제까지 쿨한 척할 것인가?(2차)에 이어서, "기회는 많다, Time to Change"(3)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부터가 새롭다.

남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항을 이렇게도 깔끔하게 내보내다니.. 생각이 앞서가서, 더더욱 기대되는 광고 시리즈다.


(내용추가에 따른 수정글 작성시기 보존, 2010/07/09 00:07 수정본 작성)


현대자동차 투싼ix 주말편 (2010.8.24)


[ 동영상 출처: 현대자동차 쇼룸, Tuscon ix 멀티갤러리 ] (4)

투싼ix 시리즈의 새로운 광고가 런칭되었다. 여름휴가이지만 집에서 쉬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지대로 울리는 스타일이다. 내가 한가롭게 주말에 집에서 TV 채널을 돌리고 있을 때, 투싼ix는 콧대 높은 여자의 마음을 돌리고 있댄다.

나름 시샘이 나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은가? 여름이면 계곡으로 바다로 향하는 그 수많은 차들.. 그리고 콧대 높은 여자의 마음을 돌리고 있을 많은 사람들.. 어찌보면 그런 사람들의 마음을 정말 잘 읽어낸 광고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투싼ix 광고 시리즈를 종종 뒤져보는 이유도, 이런 재미난 설정을 잘 만들기 때문이다.



현대자동차 투싼ix SPAS(주차)편 (2011.4.)


[ 동영상 출처: 파란쥐님 블로그, "[CF] 현대자동차 투싼IX SPAS(주차)편 / 20s. 2011" ] (6)


현대자동차 투싼ix 디자인편 (2011.4.)

[ 동영상 출처: 파란쥐님 블로그, "[CF] 현대자동차 투싼IX 디자인편 / 20s. 2011" ] (7)

2011년 투싼ix의 새로운 광고가 런칭을 했다. 이번에는 주차를 하는 섹시한 남자들의 모습과 그런 "연습"따위는 필요없다는 투싼ix의 모습, 그리고 오랜만에 새롭게 광고가 나온 부분에서 "섹시함은 타고난다"는 내용을 어필하는 광고로 돌아왔다.

아쉬운 것은 투싼ix를 대표하는 것이 "섹시함"과 함께 "빵빵 터지는 웃음"인데, 적어도 웃음면에서는 공감하기 어려운 내용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광고로 치자면 조금 퇴보했다고밖에 볼 수 없는 건 아쉬움이다. 다만, 추가로 시리즈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생각도 드는 부분이라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 내용추가: 2010/09/25; 2009년 버전 광고 영상 3편 추가 (5)
※ 내용추가에 따른 수정글 작성시기 보존: 2010/08/22 00:10
 
★ 참고 사이트

1. 현대자동차, Tucson ix 홈페이지
※ 개구리님 블로그, "투싼ix> 현대자동차 투싼ix 광고"
※ 요란님 블로그, "투싼 ix 광고 모음 Tuscon IX"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