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첫키스를 후원합니다 - LG생활건강

2009. 10. 17. 23:13CF & PR

반응형
[당신의 첫키스를 후원합니다 - LG생활건강 기업PR/한경 '09.10.15 C2면


"당신의 첫키스를 후원합니다"

"향기로운 치약, 달콤한 립스틱, 촉촉한 피부, 그리고 빛나는 머리결로 당신의 아름다운 생활을 후원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찾아낸 마음이 훈훈한 광고를 찾았다. "광고(広告)는 잠재적인 소비자에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구입 방법을 알리기 위한 목적을 가진 한방향 통신이다. "광고"라는 한자어는 "널리 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위키백과-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표제어 검색 "광고")

곧, 잠재적인 소비자에게 있어서 해당 상품을 널리 알리되, 그것을 명확하게 드러내지는 않더라도, LG생활건강이 이런 상품을 만들어 팔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 있게끔 한다는 것이다.

"연인들의 설레는 첫키스" 그 첫키스를 준비하기 위해, 조금이라도 더 향기롭게, 조금이라도 더 달콤하게, 그리고 설레는 촉촉함으로 다가갈 수 있게끔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던가. 그리고 그 노력은 또 얼마나 사랑스러우며, 또 얼마나 아름다운가.


[ 동영상 출처: TVCF.co.kr, "라네즈 워터뱅크 더블 모이스춰 마스크" ] (1)


[ 동영상 출처: TVCF.co.kr, "챕스틱" ] (2)

훈남훈녀의 첫키스 1초전 사진으로 만들어낸 한편의 지면광고는, 사진으로 보이는 것 이상의 의미를 우리에게 전해준다.

대놓고 말하지 않더라도, 그것이 바로 직접적인 소비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기업 PR이라면 적어도 이 정도의 훈훈함은 느낄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쭉쭉빵빵의 여자 연예인이나 남자 연예인을 총동원하여 어떻게 하면 더 섹시하게 보일까라는 경쟁식 광고보다 백배, 아니 천배는 더 잘 만든 진정한 웰메이드(well-made) CF임에 손색이 없다.


★ 참고 사이

1. TVCF.co.kr, "라네즈 워터뱅크 더블 모이스춰 마스크"
2. TVCF.co.kr, "챕스틱"
※ 쿠키뉴스 생활/문화('10.10.26), "사랑에 빠지는 시간? 단 0.2초! 극도의 희열"
※ 듀오 愛피소드 블로그, "키스를 잘하는 7가지 법칙"
※ 헬스조선('11.11.5), "키스만 잘해도 살빠진다? 키스할 때 내 몸의 변화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