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이기에 끌리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CF

2014. 1. 31. 15:59Hidden Card

반응형

[ 이미지 출처: TVCF.co.kr,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 (1)


이민정이 "맛있다!"를 외치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CF에 나오는 말이 오로지 "맛있다"라고만 한다면, 그 광고에 신뢰감을 느낄 수가 있을까? 아마 보통의 경우라면 그렇지 못할 것이다. 당연히 CF에서야 맛있다는 것을 보이는 것이 정상일 테니까. 광고에서 "맛없다"를 외칠 리야 없지 않겠는가.

그런데, 오로지 대사라고 해봐야, "맛있다"라고만 외치는 데도 불구하고, 그 외침에 묘한 신뢰감이 드는 광고가 있으니, 바로 이민정이 출연한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광고다.


[ 동영상 출처: TVCF.co.kr,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 (1)

빵에다가 치즈를 발라먹으면서 "맛있다"라는 말은 총 7번 나온다. 그 중에서 5번은 이민정이, 그리고 나머지 2번은 앵무새가 하는 말이다. 그리고 나머지는 빵에다가 하얀 치즈를 바르는 장면이 나온다.

치즈라고 해봐야, 어렸을 때 서울우유(?)에서 나오던 치즈 몇 개랑, 그리고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는 와인에 곁들여서 몇 번 먹은 거 외에는 그다지 먹은 적이 없어서 그런지, 조금은 낯선 음식 중에 하나이긴 하다. (어렸을 때는 치즈보다는 마가린에 익숙했었으니까.)

그런 낯선 음식(?)이 친근하게 느껴지는 건 아무래도 이민정 효과가 아닐까 싶다. 예쁘장한 동생이 옆에서 "맛있다", "맛있다" 하고 있으면 아무래도 눈길이 가지 않겠는가?

[ 이미지 출처: TVCF.co.kr,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 (1)


서클렌즈의 힘을 빌린 거겠지만, 그래도 큰 눈과 한 듯 안 한 듯한 화장, 그럼에도 눈길을 끄는 모습에 나 같은 치즈 문외한들도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각인하였으니 참 광고 효과에서만큼은 만점을 줘도 될 것 같다. 빵은 나도 종종 먹은데, 이번에 한번 치즈 사서 발라 먹어봐야겠다. 정말 광고에서 나오는 것만큼이나 맛있는지 말이다. ^^

"시라노; 연애조작단"에서 눈에 확 들어오는 예쁜 모습을 보여준 이민정이었는데, 이렇게 광고로 다시 보게 되니, 그냥 반가울 따름이다. 앞으로도 많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이민정의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시즌 2


동서식품의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광고에서 지난 2010년에 이어서 2011년 겨울에도 이민정을 광고 모델로 그대로 기용을 하고 있다. 대사보다는 "맛있다"만을 연발하는 모습이지만, 그 모습만으로도 신뢰가 생기는 것은 너무나 맛있게 빵을 먹는 이민정이기 때문이 아닐까?



다만, 2010년과 동일한 컨셉의 광고가 2년 연속으로 이어진 부분이라고 하면, 내년에는 무언가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기도 한다. 다만, 광고가 나오는 그 시간만큼은 시선을 고정시키기에 충분했다는 점에서는 역시나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2012년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CF
 



2013년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CF


[ 동영상 출처: 파란쥐님 블로그, "[CF] 이민정 - 동서식품 필라델피아크림치즈 쉽고맛있게편 / 15s. 2012" ] (3)

이민정을 2013년에도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모델로 그대로 기용하고 있다. 이병헌과의 결혼으로 "처녀 이미지"는 아니겠지만, 무언가 조금 살림을 하는 듯한 이미지를 함께 전하는 부분은 기존의 같은 광고가 전했던 모습과는 변화된 부분이기도 하다.

여배우로서는 데뷔가 다른 배우들보다 나이가 늦었던 부분도 있었고, 이어서 진행된 결혼 후 "기혼" 이미지를 어떻게 활용해 나갈지가 앞으로의 연기에 큰 분수령이 되지 않을까 싶다. 어린 나이에 결혼했던 한가인이라는 걸출한 배우이자 모델이 마땅히 출연할 만한 드라마나 영화가 드물었다는 점과 모델로서도 유부녀 모델 역할을 하기에 나이대가 애매했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소속사에서 신경쓸 부분이 많아지는 거겠지.

그래도 다행인 것은 30대에 접어드는 시점의 공백이 한가인 보다는 적다는 점에서 유리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다. (물론 당시 레전드급이었던 한가인과 직접 비교를 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말이다.)






□ 내용추가에 따른 추가글 작성시기 보존: 2011/12/11 00:10
□ 내용추가에 따른 원본글 작성시기 보존: 2010/12/16 00:10

★ 참고 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