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가맹점 스티커 디자인ㆍ문구 공모

2011. 2. 18. 00:18세상보기/숨은 지식들

반응형


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 가맹점 스티커 디자인과 문구를 새롭게 정한다고 한다. 디자인 쪽에야 워낙에 약해서 그런가, 지금 있는 스티커도 뭐 괜찮은 거 같긴 하지만, 더 잘 눈에 띄는 거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줘야 하는 가맹점에 택시회사나 개인택시가 포함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들지만 말이다. 아침 출근길에 지하철역까지 나가는 택시에서 교통카드로 결제를 하려고 하면 은근 그 느껴지는 눈총이 장난이 아니긴 하니까. 그렇다고 현금으로 쓱싹 내기에는 솔직히 다음해에 있는 소득공제가 염려스럽기도 하고 말이다.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직장인들 유리지갑만큼이나 세상이 투명해지려면, 대한민국 GDP의 대략 30%에 가까운 암시장을 좀 없애야 하지 않겠는가??ㅡ.ㅡ? 선진국은 겨우 10% 수준이라는데 말이다. 그러한 암시장을 없애는 데 필요한 게 바로 현금영수증일테니까. 부디 이쁜 거 잘 만드는 사람들이 잘 응모를 해서 사람들이 많이많이 좀 사용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나저나..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이만큼이나 줄였으면 되었지, 없애려 하는 사람들의 머리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는 걸까?? 그 사람들은 어쩌면 엄마 뱃속이 아니라 알에서 나온 사람들일지도...)



★ 참고 사이트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