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 아이시떼루 도토루 CF

2011. 3. 7. 06:00CF & PR

반응형

[ 이미지 출처: 아이시떼루 도토루 홈페이지 ] (1)


상큼하고 귀여운 애인삼고 싶은 동생 종결자인 이연희의 새로운 광고가 나왔다. 일본에 여행갔을 때 많이 마셨던 게 도토루 커피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서울우유가 일본 업체와 합작해서 컵커피로 출시가 되었다.

"사랑 그 기다림에 관하여"라는 카피로 나온 "도토루" 광고에서는 하이톤의 음악과 함께 일본 광고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상품명 반복 징글이 흘러나온다. 따로 따로 듣는다고 하면 조금 귀에 거슬릴 수도 있지만, 이연희가 등장함으로써 이연희의 이미지에 영향을 받아서인지 거슬리는 듯한 부분은 많이 상쇄가 된다. 역시나 이런 부분에서는 모델의 힘이 크다.

"네가 4시에 온다면 난 3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라는 카피는 누구나 아직은 순수함이 남아있었을 시기에 읽었을 혹은 보았을 "어린 왕자"의 여우가 어린 왕자에게 했던 바로 대사다. 길들여진다는 것의 행복함을 간접적으로 돌려말한 멋진 대사가 아니던가. (어린 왕자는 다시 보아도 애들용이 아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어른을 위한 책이다.)


메인 CF - 30s


[ 동영상 출처: 아이시떼루 도토루 홈페이지 ] (1)

[ 이미지 출처: 아이시떼루 도토루 홈페이지 ] (1)


"기다림, 아이시떼루 도토루"라는 카피가 나온다. 커피에 대해서는 포도주 만큼이나 잘 알지 못하기도 하고.. 가끔은 다방 커피가 더 맛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나로서는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도토루 커피가 천천히 커피를 내린다고 한다.

적어도 제품의 특성 부분과 광고 부분의 내용을 어느 정도 맞춘 것 같은데.. 일단은 그런가보다 하고 넘기는 수밖에.. 커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그냥 맛있다 생각되는 커피를 사 먹으면 되는 거니까. (흡사, 차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도 운전을 할 수 있는 것과 같다.)


메이킹 동영상


[ 동영상 출처: 아이시떼루 도토루 홈페이지 ] (1)

광고 본편보다 메이킹 필름을 통해서 이현희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이 더 잘 나타나는 것 같다. 순백의 흰 셔츠와 청바지.. 자매품인 흰 티셔츠와 청바지 만큼이나 단순하고 심플하면서 여자로서의 매력이 확 드러나는 코디는 없는 듯 하다. 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같은 이미지(?)를 만들 수 없는 것이 또한 그 흰 셔츠와 청바지 코디이긴 하다.


이제 24살인 이연희로서는 적은 나이만은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어려보이는 것은 두 가지 이유 중에 하나일 것이다. 내가 나이를 들어간다는 것이거나, 아니면 이연희가 나이를 먹지 않는 것이거나 말이다. 아마도 두번째 이유일 가능성이 더 크지 않을까?

그런 점에서 다른 커피의 광고보다도 더 신선해 보이고, 더 어려보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적어도 한국에서는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은 도토루 브랜드로서는 광고를 통해서 그런 신선한 느낌이 필요했을 것이고, 이연희라는 모델을 효과적으로 기용하였다고 판단이 가능하다.

[ 이미지 출처: 아이시떼루 도토루 홈페이지 ] (1)



아이시떼루 이연희



[ 이미지 출처: 아이시떼루 도토루 홈페이지 ] (1)


하지만 "이연희"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이 "도토루"라는 브랜드보다 더 커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광고에서는 분명 "아이시떼루 도토루"라고 이연희가 대사를 치지만, 들리기에는 "아이시떼루 이연희"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마치 T.O.P라는 커피 브랜드가 "신민아 커피"가 되었고,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한예슬 커피전문점"이 되는 것처럼 도토루 역시 그렇게 될 여지가 없는 것이 아니다.

그런 부분이 발생한다면 서울우유 측에서는 안타까울 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광고를 소비하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보자면 예쁘장한 이연희가 나와서 "사랑과 기다림"에 대해서 보여주는 모습만으로도 마음이 많이 따뜻하고 이유도 없이 뿌듯해진다.

너무나 뻔한 드라마들과 머리를 지끈거리게 하는 뉴스들보다도 요즘 광고가 오히려 더 재밌어지는 것은 안타까운 현상이지만, 그래도 사실이 그렇다면 이런 광고들이 조금 더 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들기도 한다.




★ 참고 사이트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