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 치킨 광고를 평정하다 ㅡ 치킨매니아 f(x)편

2011. 4. 10. 23:31CF & PR

반응형

[ 이미지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소녀시대가 굽네치킨을 광고를 하더니, 이제는 f(x)가 "치킨매니아"라는 광고를 하고 있다. 어느 결엔가 치킨을 비슷비슷한 맛보다는 나오는 모델들을 보고 고르게 되었는데, 이제는 선택할 브랜드가 하나가 더 늘어난 셈이다. 

참고: 2010/12/14 - [CF & PR] - 다 똑같은 치킨.. 이왕이면 소녀시대 굽네치킨..
참고: 2010/07/08 - [CF & PR] - 신세경 BBQ 바삭칸, 이제부터 치킨은 BBQ다


□ f(x) 치킨매니아 CF

[ 동영상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BBQ는 원더걸스에서 신세경으로 모델이 바뀌었었고, 굽네치킨은 소녀시대가, 구어좋은닭은 카라가 했었었다. 네네치킨의 티아라나 다사랑치킨의 포미닛, 불로만치킨의 브라운아이드걸스에 이르기까지 걸그룹과 치킨광고의 절묘한 조합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2)

물론 보는 사람 입장에서야 예쁜 걸그룹들이 나와서 눈을 즐겁게하며 광고를 해준다고 하면 나쁠 것이야 없겠지만, 광고 모델로 누가 나오더라도 결국 광고의 컨셉이 비슷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너무 "천편일률적인 광고"가 만들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 f(x) 치킨매니아 Making
 


치킨이라는 것이 결국 "주식"이 아닌 "간식"인 것이지만, 비단 치킨을 맥주 안주로만 먹을 것이 아니라, 식사처럼 배달시켜서 먹는 경우가 많다라고 한다면 다른 모델들보다는 캐주얼한 걸그룹이 어쩌면 가장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일 수도 있다.

하지만 결국 마케팅 비용이라는 것은 원가에 산입될 수밖에 없는 것이고, 그렇다면 한때 롯데마트가 있는 동네를 휩쓸었던 "통큰치킨"의 생각이 결국 틀린 것은 아니었다고밖에 할 수 없지 않을까?

참고: 2011/03/02 - [세상보기/숨은 지식 1%] - 가격전쟁의 시작, "스마트 프라이싱"
참고: 2011/02/09 - [세상보기/조금 더 날카롭게] - 월마트 이펙트 - 시장경제를 파괴하는 거대 자본의 습격?
 

[ 이미지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 f(x) 치킨매니아 Making - 설리편


[ 동영상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 f(x) 치킨매니아 Making - 크리스탈편

[ 동영상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 f(x) 치킨매니아 Making - 빅토리아편

[ 동영상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 f(x) 치킨매니아 Making - 루나편

[ 동영상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광고를 가만 보면, f(x) 멤버 중에서 엠버가 빠져 있다. 적어도 "걸그룹" 다운 이미지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서가 아니었을까? 오빠와 삼촌들 눈에는 엠버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굳이 꼽자면 나머지 4명이 더 끌릴 가능성이 더 높은 편이니 말이다.

친구와 가끔 가는 닭집이 치킨매니아였는데, 배달까지 한다고 하니 이제는 정말 주문을 해서 먹어봐야겠다. 가끔 먹었을 때는 "파닭"이 맛있었는데, 어린 아이들 고생하는 거 봐서라도 지갑을 더 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삼촌들의 구매력도 만만치 않을 테니까..)



[ 이미지 출처: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1)

 

★ 참고 사이트

1.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 후님 블로그, "걸그룹 치킨광고방송"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
  • 프로필사진

    fx 덕분에 치킨매니아 한번 시켜 먹어 봐야겠는데요!? ㅎㅎ
    저희 동네는 촌이라 있을지 모르겠지만 한번 알아봐야겠어요 ^^

    버드나무님 행복한 밤 되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aramalay.tistory.com BlogIcon 끝없는 수다2011.04.11 08:27 신고

    결국 sm의 승리인가요? 생각해보니 걸그룹이 치킨광고 많이 찍네요. 티아라, 소녀시대, f(x)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th1004.egloos.com BlogIcon 간이역2011.04.11 10:49

    그 옛날에 가족들끼리 먹었던 페리오나 치킨이 가장 기억에 나는데 그 추억을 거대 회사들이 자본의 힘으로 망쳐놓은 것 같아 안타까워요...아이돌이 출현하는 치킨광고도 즐겁지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olarbearbank.tistory.com BlogIcon ☆북극곰☆2011.04.12 10:39 신고

    치킨 한마리 뜯고 싶네요~ 헐~~~
    고기중에 닭고기를 워낙 좋아해서 말입니다. ^^ ㅋㅋ
    그건 그렇고 갑자기 생각이 난건데..
    F(x)에 남자같은 이미지의 멤버 한명이 있었던 것 같은데...
    꽤 오랫동안 안보이네요~~ 헐~~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oribadablog.tistory.com BlogIcon 소리바다2011.04.27 09:14 신고

    드디어 에프엑스도 치킨광고를 찍었군요. 치킨광고에 언젠가부터 걸그룹들이 단골로 등장하네요. 남학생들이 치킨을 좋아해서일까요?
    갑자기 리미와 감자라는 팀의 '치킨' 이라는 음악이 떠오르네요. 가사가 맘에 들어요.^^
    I like 치킨 (치킨시켜) Everybody likes 치킨 (치킨시켜)
    Let's eat 치킨 (치킨시켜) 양념 치킨 후라이드 치킨 치킨 치킨 (치킨시켜) (치킨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