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감을 주는 스튜어디스 컨셉 광고 2편

2011. 10. 14. 21:34CF & PR

반응형



스튜어디스, 그녀들이 주는 신뢰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스튜어디스"라는 직업의 매력은 살짝 이중적이기는 하다. 하지만 적어도 광고에서 보여지는 그녀들의 이미지만큼은 매력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컨셉에서도 스튜어디스 그대로의 컨셉을 가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 HK저축은행 119머니 CF
 

[ 동영상 출처: TVCF.co.kr, "HK저축은행 119머니" ] (1)


서지혜라는 누가 보아도 정말 스튜어디스를 해도 딱 맞겠다 싶은 모델을 잘 쓴 덕도 있겠지만, 그 역시도 기본적인 사람들의 인식이 있었기 때문이 효과적이지 않나 싶다. "대출" 광고라는 부정적인 부분을 씻어내는 것에 조금은 더 의미가 있지 않았을까?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광고의 부정 이미지는 강하긴 하다.)


□ VOV수분팩트 CF

[ 동영상 출처: 2011/02/01 - [CF & PR] - 한예슬, 화사함을 밝히는 VOV 수분 팩트 CF ] (2)

그런가 하면, 한예슬이 나왔던 수분 팩트 광고도 있었다. 전체적인 컨셉으로 놓고 보자면 유사한 부분도 찾아볼 수가 있다. 일단 기본적인 스튜어디스 컨셉이 동일하게 이어지는 부분이니까.

대체로 "스토리텔링"보다는 "설명" 위주의 광고에 적절한 형태이긴 하지만, 스튜어디스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사람들이 계속 가지고 있다면, 또 다른 스튜어디스 스타일 광고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 참고 사이트

1. TVCF.co.kr, "HK저축은행 119머니"
2. 2011/02/01 - [CF & PR] - 한예슬, 화사함을 밝히는 VOV 수분 팩트 C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