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그녀를 좋아할 수밖에 없는 솔직한 광고 - SKT LTE

2011. 10. 20. 22:13프로메테우스/흥미로 바라보기

반응형


아이유이기에 용서할 수 있는 광고

93년생... 나와는 띠동갑. 그런 아이유의 인기는 사그라지지 않는다. 큰 조카같기도 하고 정말 작은 동생같기도 한 아이유가 오빠 삼촌들의 마음을 휘어잡은 이후로는 말이다.


오빠와 삼촌들의 마음을 휘어잡은 건, 아마도 내 기억의 시작에서는 "보아"부터 시작해서, "문근영"에 이어서, "아이유"까지 오게 된 것 같다. 적어도 어린 나이에 돈 번다고 힘쓰는 꼬맹이의 모습에서 앨범이라도 내면 하나라도 더 사줘야 하지 않을까?라는 마음이 든다면, 그건 이미 팬이라는 소리렸다.


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아이유만의 매력발산

□ 아이유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편

[ 동영상 출처: [시보CF] 아이유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편 / 10s. 2011" ] (1)
오빠... 시간 있어요? 난 없는데 ㅋㅋ
시간이라도 알려드릴께요~ 
아마도 다른 배우였다면, 다른 연예인이었다면 저런 심통맞는 이야기를 했을 때 비난의 화살이 먼저 돌아오지 않았을까? 그건 그저 "아름다움"으로만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일단은 "남의 여동생"에게 관대한 이 시대 대부분의 오빠들의 마음을 제대로 간파했기 때문이 아닐까? (자기 여동생이 정말 저랬다면 일단 한대 맞고 시작했을 것이다.)

그저 "시간 있냐?"고 물어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시선을 TV 속에 고정시킬 수 있을 정도의 집중력을 가지게 하는 모델이라면, 광고주 입장에서도 그보다 더 좋은 모델을 찾기가 어려울 것이다.


아이유, 엄살 같지 않은 엄살에 빵 터지다 


그런가 하면, 단점을 찾기 어려운 아이유의 엄살 시리즈는 또 어떠한가? 피부 하나만큼은 자신이 없고, 조명빨과 화장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아이유의 목소리는 여자들에게는 시샘을 그리고 남자들에게는 그저 재밌는 설정을 만들어주게 된다.

□ 아이유 -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현실을넘다편


[ 동영상 출처: 파란쥐님 블로그, "[CF] 아이유 -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현실을넘다편 / 15s. 2011" ] (2)
제가 나이가 몇인데...
피부 하나만큼은 진짜 자신이 없습니다!


□ 아이유 -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현실을넘다(B)편
[ 동영상 출처: 파란쥐님 블로그, "[CF] 아이유 -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현실을넘다(B)편 / 15s. 2011" ] (3)
조명빨 화장빨이요? 쳇,
저는 그런 거? 꼬~옥 필요합니다!
짧은 광고에 필요한 것은 사람들이 그 광고에 몰입하게 할 수 있는 힘일 것이며, 그것을 위해 스토리텔링을 하거나 혹은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모델을 기용할 것이다.

그리고 이왕이면 조금 더 재미있고, 조금 더 웃음을 줄 수가 있다면, 그 광고의 내용이 어떤 내용이었던 간에, 적어도 광고에 대한 호의는 더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SKT에서 주로 만들어지는 광고는 효과적일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아이유의 솔직한 모습만큼이나, 통신사의 통신요금도 솔직해졌으면 보다 더 좋겠지만, 일단은 광고를 보면서 재미를 느끼는 정도에서 만족할 수밖에 없겠다.



★ 참고 사이트

1. 파란쥐님 블로그, "[시보CF] 아이유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편 / 10s. 2011"
2. 
파란쥐님 블로그, "[CF] 아이유 -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현실을넘다편 / 15s. 2011"
3. 
파란쥐님 블로그, "[CF] 아이유 - SK텔레콤 생각대로T 4G LTE 아이유현실을넘다(B)편 / 15s. 20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