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시장에서, 남자들이 품절되는 시기에 대하여

2012. 1. 6. 01:05프로메테우스/흥미로 바라보기

반응형


남자들이 품절이 되는 시기에 대해서

인터넷 게시글에서 가끔 가다가 세상의 일에 대해서 날카롭게 잘 지적하는 글들을 읽을 때가 있는데, 특히나 남녀 사이의 일들이라면 그 중에서도 잘 맞아떨어지는 내용들이 많다. 아래는 회사에서 받은 메일 중에서 공감이 되는 글이라서 맞춤법이나 문단 구분을 조금 수정하고, 최대한 내용 그대로를 옮겨 적은 내용이다.



결혼 매칭사업하는분이 직접 쓴 글임
 
멀쩡함의 기준생각보다 멀쩡이 기준이 많이 낮습니다. 정말 결격사유가 너무 싶하다 싶은사람 말고 나머지 전부다를 말함. 

여자랑 말도 잘 못하고, 재미도 없고, 잘생기지도 않고 이십몇년간 모태솔로였던 많은 지인들조차 모조리 1~년동안 순식간에 품절... 

27세 까지 - 멀쩡한 솔로 많음. 찾아주기 쉬움. 다만 직장인은없고 대부분 학부&대학원생
28~30세 - 급격히 감소 (취업직후 1~2년간 무더기 매칭 성사)
31이후~ - 간간히 있지만 매칭 어려움 (아래 카테고리의 이유로 인해..)

요즘은 31~32살 이후 남성분을 소개해 달라는 요청이 폭증하고 있는데, 손에 든 카드가 없습니다.

31살 이후 남아있는 남성 솔로 카드들을 분류해 보면,
 
1. 멀쩡하고 괜찮음. 하지만 눈이 높음. 나이, 외모 따짐. (소개팅에 배가 부름)
2. 심각한 연애 or 결혼 결격사유 (ex. 외모,현거주지역(해외나 아주먼지방), 직업과 비전없음, 경제적 문제등) 
3. 연애에 적합하지 않은 성격 (의지 박약등) 

대충 이 카테고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1번은 소개시켜주기는 좋은데 소개팅 자체or애프터를 거부당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사진을 달라, 30넘으면 안만난다 등등.. 수요가 폭증하니 배가 불러 까다로워질수밖에.. 제가 무슨 빚진듯 소개팅나와달라고 몇번 하다보니 뭐하는짓인가 싶어서... 

2번은 소개시켜주기 애매하니 얘기 꺼내기가 뭐한 상황이 많고..

3번은 남자의 의지박약으로 (1번처럼 조건이 까다로운 것과 다름. 그냥 하기 싫은거) 설득해야 하고 설사 나와도 애프터도 잘 안하고 등등.. 

결론은, 약간 순진하고 멀쩡한데 까다롭지 않은 남자들이 솔로로 남아있는 최후 시기가 취업 후 1~2년 이내라는거.  나이로 보면 28~30. 이때 굳이 괜찮은 남자 아니고, 그냥 나쁘지 않다 싶은 남학우들도 타대 여성들도 아주 강력히 채가는지라, 순진하면 할수록 소개팅 몇 번 안하고 바로 낙찰. 이런 사람은 보통 결혼까지도 쭉 낙찰. 늦어도 이때의 남자들을 노리는 게 좋고, 이 타이밍 지나가면 이 타입들은 다시 시장에 나오지 않음. 

그런데 동갑이나 연하 소개시켜 주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결국 31이상의 남성을 바라는 30근방의 여성들에게 소개 줄 카드가 영 없네요. 왠만큼 빠지는 거 없고, 외모, 성격, 직업, 학벌, 집안 다 나쁘지 않은 30근방 여성들의 소개팅 요청은 제 손에만 십수건 있는데, 몇 없는 1번들 소개시켜줘도 어리지 않다고, 초미녀가 아니라고 몇 번 만나다 말고 하는 식으로 시큰둥하니 잘 성사가 안됩니다. 

제가 가장 많은 성사건을 쉽게 이룬 건 역시 28~30의 순진남을 괜찮고 준비된 26~28녀 소개네요. 이중 몇은 결혼까지 갔고.. 

한가지 정보를 더 드리자면, 20대 후반에 금방 낙찰되는 순진남들은 참고로 공대에 많습니다.. (물론 남자 절대수가 많은 이유도 있지만 여러 환경상) 외모가 훈남? 이런 거 아니어도 낙찰됩니다. 무난하긴 한데 좀 재미도 없고 느낌이 부족.. 뭐 이런 남자들도 몇 개월 지나면 순식간에 품절됩니다. (제 주변에 얘네들은 딱히 매력적이지 않아 연애 잘 못하겠지 싶었던 남자애들 한꺼번에 무더기로 품절됐습니다. 대부분 여대출신 & 예체능과 매칭) 

25~27에 멀쩡 무난 순진남 공략을 하는게 가장 좋구요. 늦어도 28까지.. 

위와같은 일이 벌어지는 이유는 좀 생각해보면 금방 알 수 있기도 하고, 이곳에도 다양한 분석과 현황 관련 글들 많으니 굳이 덧붙이진 않겠습니다. 

ㅡ 내용출처: 인터넷 게시글 (스누라이프에서 작성된 것으로 추정)
※ 해당 게시글이 스누라이프에서 작성되었다는 제보가 있어서 해당 사항을 함께 기재합니다. 잘못된 제보였다면 알려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품절과 경제력의 상관관계


주변 사람들의 상황을 보고 정리해보면, 대체로 20대 후반에 남녀의 비율이 급격하게 바뀌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즉, 소개팅 시장에서의 주도권이 20대 후반 남자들이 취업을 하고 경제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순간부터는 여성 우위보다 남성 우위의 소개팅 시장이 형성된다고 봐야하는 것이다.


20대 후반 남자들의 경우에는 23~26살 여자들과 소개팅이 꾸준하게 성사되곤 하지만, 20대 후반의 여자들의 경우에는 같은 또래의 남자들과의 소개팅은 가뭄에 콩 나듯 이뤄지지 않던가? 차라리 30대 중반 정도의 남자들과의 선자리가 주로 마련되는 것이라 그럴 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아무래도 남자들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 경제력의 측면이 취업 이후 완성되는 것임을 고려한다면, 여자들의 합리적인 경쟁이라면, 조금이라도 어릴 때 입사에 성공한 오빠를 잡거나, 아니면 대학교 졸업반에 접어든 연하의 남자를 경쟁적으로 선점하는 것이 나을 것 같기도 하다. 이미 30대에 접어들었다면, 이런 전략은 무의미할 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나이가 뭐 무기냐 싶겠지만, 소개팅 시장도 굉장히 복잡한 메커니즘으로 움직이고 있고, 외모나 경제력 등 다른 요인들처럼 "나이"라는 것도 엄청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오늘이라는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 당장 지금 인연을 찾아나서야 하는 이유는 어쩌면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 


★ 참고 사이트

※ 노컷뉴스 생활/문화('12.1.12), "남녀 모두 실제로는 '섹시한 파트너' 원해"


반응형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jesus96.tistory.com BlogIcon 하늘마법사2012.01.06 10:34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th1004.egloos.com BlogIcon 간이역2012.01.06 21:01

    재미있는 글이네요..
    31세부터 결혼 안하는 이유 1위가 정상이지만 눈이 놓아서군요.. ^^
    유쾌하면서 어쩐지 씁쓸한데요..크

  • 프로필사진
    자유투자자2012.01.07 16:48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레뷰추천했고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프로필사진
    오늘2012.01.09 15:55

    30대 남성은 원글 써주신 분께 연락드리면 되는건가유 +_+b

  • 프로필사진
    빌게이추2012.01.11 04:43

    됐고 하단의 링크 보셈.
    http://blog.naver.com/bestbright/100067621674
    결혼정보업체 찌라시보다 통계청이 정확하죠잉

    • 프로필사진
      참나2012.01.11 14:16

      글 더럽게 안읽네
      아님 독해력이 딸리거나
      보편적인 남녀가 소개팅시장에서 언제 어떠한 가치가 매겨지는지를 말한 것인데
      단순 통계청 숫자를 들이대냐
      윗 글에는 너 같이 성격 장애에 머리가 모자란 놈을 빼고 글을 쓴 것이고
      통계청은 너같은 놈을 포함하고 글을 쓴 것이랑께ㅉㅉ
      소개팅 주선해본적은 있냐?
      연애 몇 번이나 해봤냐?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aya7931.tistory.com BlogIcon 버드나무그늘2012.01.11 18:52 신고

      참나님께서.. 제가 말하려는 것을 잘 말씀해 주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Ace2012.03.04 01:14

      이렇게 이해력이 부족하고 숫자에 집착하는 분들이 영원히 짝 못찾을 가능성 크지요.

      이건 돈이나 직장으로 해결이 되는 문제도 아니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aya7931.tistory.com BlogIcon 버드나무그늘2012.03.04 01:21 신고

      네.. 다시 한번 공감되는 Ace님의 댓글이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hokyo.tistory.com BlogIcon 울던고쿄2012.01.12 11:04 신고

    좋은글 잘 봤습니다. ㅎ_ㅎ 연애도 시기가 있네요 ㅎ